***고성환경산업(주)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뉴스 .


|  37  | 1/4     
kosung 

보도자료_환경서비스업집중육성.hwp (42.0 KB)   Download : 502

환경서비스 업종 집중 육성

환경컨설팅업, 토양정화업, 재활용업이 환경서비스 유망업종으로 집중 육성된다.

환경부는 환경서비스업을 차세대 수출주력 산업으로 육성 발전시킨다는 목표 아래 ‘환경서비스 경쟁력 강화방안’을 마련하고 올해는 환경컨설팅, 토양정화업, 재활용업 활성화 방안을 중점 추진한다고 밝혔다.

환경 관련 규제, 환경오염의 예방 및 최적처리에 대한 조사, 분석, 상담을 수행하는 환경컨설팅은 최근 국제무역에서 제품의 환경성 규제가 강화되는 등의 여건에 따라 수요가 크게 늘고 있으나 규모나 전문성에서 경쟁력이 부족한 부문, 이에 환경부는 ‘06년까지 등록제 도입을 위한 법령을 개정하고, 환경컨설팅 업체에도 환경개선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04년 토양환경보전법 개정을 통해 도입된 토양정화업은 제도적인 인프라가 미흡한 점을 감안, 다양한 조세지원을 추진하고 정화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 재활용산업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내년부터 재활용산업 육성자금 이자율을 인하하는 한편, 2007년까지 전주에 재활용산업 집적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환경기술개발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 입법 예고안

kosung

   환경부 주최 제3회 우리는 물사랑 디카족 이벤트

kosung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 skin by ZZONGA